hyeonsig notes

지식과 경험을 얻는 방법은 다양합니다만,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하고 편리한 것이 무엇이 있을까요? 필자가 생각하기에는 책을 읽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물론 요즘 네트워크의 발달로 무료 동영상 강의와 세계 유명 명사들을 만날 기회가 늘어난 것은 사실입니다만, 실제로 직접 만나 그들의 지식과 노하우를 얻기에는 쉽지 않습니다[각주:1].


하지만 책을 읽기 위해서는 시간[각주:2]이 소비됩니다. 한정된 시간에서 최선의 효과를 누리기 위해서는 좋은 책을 선정해서 읽어야겠지요. 하지만 실제로 좋은 책을 선정해서 읽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 드릴 책은 저자의 이름보다 'Richboy' 라는 닉네임으로 더 유명한 파워 블로거 김은섭 씨가 쓴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라는 서적입니다. 이 책은 작가가 자신이 직접 읽은 책들 중 10개의 분야로 요약하고, 각 분야에서 필독서라 할 수 있는 서적들을 엄선하여 소개하고 있습니다.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에서 소개된 책은 따로 꼭 한번 읽어보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The Book INSIDE

[제목]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

[평점] ★★★☆


[저자] 김은섭

[링크] 도서소개 | 미리보기


교보문고(단행본) | 2010-01-25

반양장본 | 391쪽 | 223*152mm (A5신) | 547g | ISBN(13) : 9788993995473


김은섭 http://blog.daum.net/tobfreeman

파워블로거. 다음Daum 포털에서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다. 2008 · 2009년 ‘다음 우수 블로거’로 선정되었으며, ‘싸이월드-2009년 블로그 TOP100’, ‘인터파크-2008년 독서의 달인’에 선정되었다. 또한 싸이월드 [직장인을 위한 책읽기-비즈북BizBook] 클럽의 부운영자로서도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그는 자신의 블로그에 ‘직장인, 이럴 땐 이 책을 읽어라’라는 주제로 경제경영서 관련 서평을 올리고 있다. 이 서평은 그의 예리한 분석력에 맛깔스러운 필력이 더해져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릉고등학교와 건국대학교 부동산학과를 졸업했으며, 유명 프랜차이즈 관련 기업 등에 종사하다가 현재는 부동산과 주식, 금융 분야에서 전업투자가로 활동하고 있다.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는 약 70여 권의 책을 독자에게 소개 및 추천하는 책입니다.

이 책은 모두 4개의 주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3번째 주제에서 소개되는 책은 한 번씩 읽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각주:3]. 개인적으로 저자가 요약한 내용을 보니, 마음에 드는 책들이 많았습니다[각주:4].


이 책의 저자가 블로그에서 글을 많이 작성하셨듯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서적의 요약이 상당히 잘 이뤄져 있으며,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객관적이고, 명확하여서 읽고 싶은 호기심이 발생합니다. 이 책을 읽는다면 각 분야에 대한 양서(良書) 정보를 쉽게 습득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 한 권의 책을 읽어, 약 70여 권의 책을 읽는 효과가 발생한다면, 실로 대단한 효율이라고 볼 수 있지 않을까요? 

물론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를 통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책에서 전달하는 메시지를 100% 이해하긴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해당 서적이 전달하는 정확한 의미를 얻기 위해서는 해당 서적을 직접 읽어야겠죠. 하지만 시간을 낭비하는 요소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천사마음의 생각은?

필자는 이 책을 통해 훌륭한 작가와 좋은 서적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실제로 필자의 독서 예정 목록에 추가된 도서도 많습니다. 또한, 배울 수 있는 점과 반성하는 시간을 가질 수도 있었습니다.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의 주요 독자층은 직장인입니다. 

직장인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와 마음가짐 등에 대한 정보가 상당히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각주:5]. 필자는 자기계발서를 좋아하기 때문에 다수의 자기계발서를 읽었습니다. 하지만 자기계발서별로 특징이 있고, 특별하게 뛰어난 부분이 있지만 부족한 부분도 있습니다.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에서 소개하는 책들은 항목별로 뛰어난 책들의 리스트를 보여주기 때문에 자신이 부족한 부분과 계발해야 할 부분을 인지하고 있으면 필요한 서적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부분이 이 책이 가진 가장 큰 매력이 아닐까요?


마치면서

필자는 이 책을 통해 좋은 서적과 작가들을 많이 만날 수 있었습니다.

안타까운 점은 제가 그동안 못 읽었던 책이 너무 많았다는 것을 느꼈다는 것이죠. 또한, 이 책의 저자인 김은섭 씨의 독서량은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많다는 것을 인지할 수 있었습니다. 세상엔 읽어야 할 책이 너무나 많고, 시간이 부족하므로 좋은 양서를 찾아 읽어야 할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질문을 던져라. 책이 답한다.'는 이 책에서 소개하는 분야에 대한 양서를 찾는 시간을 줄여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1. 필자가 생각하기에 책보다 저렴한 방법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만약 있다면 꼭 소개해 주십시오. [본문으로]
  2. 필자는 이 시간이 매우 즐겁습니다. [본문으로]
  3. 첫 번째 주제는 "행복한 현재와 미래를 만드는 책꽂이"란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번째 주제는 "더 나은 나를 만드는 책꽂이"란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 번째 주제는 "프로답게 일하기 위한 책꽂이"란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네 번째 주제는 "현명한 재테크를 위한 책꽂이"란 제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문으로]
  4. 안타깝게도 필자도 소개하는 모든 책을 읽어보지 못했습니다. [본문으로]
  5. 개인적으로 이 책은 예비 직장인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본문으로]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hyeonsig notes - 천사마음

Carpe Diem~♥ 내일이 기대되는 사람이 되자.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