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eonsig notes

최근 블로그(Blog) 사회에서 제품과 상품 등의 리뷰와 관련하여, 다양한 문제(비정상적인 콘텐츠 양산, 파워 블로거와 홍보 업체와의 갈등 등)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고, 대중을 상대로 올바른 블로그 문화를 만들고자 한국블로그산업협회(Korea Blog Business Association, KBBA)가 기획하고, 국내 유수의 업체(티스토리, 다음, 테터엔미디어, 네이버 등)들이 참여하여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캠페인의 이름은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캠페인의 명칭이 썩 달갑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그린 리뷰 캠페인이란?

그린 리뷰(Green Review) 캠페인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블로거들은 객관적인 정보와 생생한 소비자 체험을 전달하고, 광고주는 건강한 블로그 생태계를 유지하기 위해서 비정상적인 컨텐츠 배포 방식을 지양하고자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추진하는 블로그 생태계 정화 캠페인입니다.


이런 캠페인까지 진행하는 것을 보면, 최근에 언론에서 보도되고 있는 일부 블로거들과 광고주의 비정상적인 행태가 블로그 생태계를 많이 흐린 것 같습니다. 필자만 느끼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블로그 사회가 활력을 잃고, 의기소침해져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캠페인을 계기로 다시 한 번 활기를 찾았으면 좋겠습니다.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의 참여 대상은...?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의 참여 대상은 누구이며, 이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의 참여 대상은 블로그 사회에서 활동하고 있는 모든 사람입니다. 대표적으로 콘텐츠를 생산하는 블로거와 콘텐츠를 가공하고 유통하는 기업들, 그리고 콘텐츠를 소비하는 소비자들이 있습니다.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의 참여 대상을 하나의 이미지로 시각화하여 아주 깔끔하게 표현하였습니다. 글로써 설명하는 것보다 이 한 장의 이미지로 소개하는 것이 더 의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의 참여 대상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기

필자는 이 캠페인에 참여할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최근 도서 서평 블로그 활동도 뜸하고, 필자가 직접 구매해서 읽는 책이 많아 굳이 참여해야 할까? 라는 의문이 있었습니다. 이런 의문이 있었음에도 캠페인에 참여한 이유는 최근 블로고스피어가 초심을 잃어버리고 변질되어가는 듯한 느낌을 받았기 때문입니다. 비록 블로고스피어에서 큰 영향력이 없는 블로거지만, 블로그 사회에 긍정적인 요소가 된다면 참여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고 싶은 블로거는 다음 링크에서 약속하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에 참여하기


마치면서

지금까지 한국블로그산업협회에서 진행 중인 <렛츠 그린리뷰 캠페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분들은 약 5분 정도만 투자해서 이 캠페인에 참여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참여로 말미암아, 최근 침체되어 있는 블로그 세상을 조금 더 밝게 비춰주는 계기가 될 수 있지 않을까요?



DISQUS 로드 중…
댓글 로드 중…

블로그 정보

hyeonsig notes - 천사마음

Carpe Diem~♥ 내일이 기대되는 사람이 되자.

최근에 게시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