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eonsig notes

공지사항

천사마음 블로그 시즌Ⅳ를 위해 블로그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블로그 주소 체계를 정리하고, 그동안 작성했던 콘텐츠를 전체적으로 수정·보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소요되어, 완벽(?)하게 마무리를 지으려면 다소 시간이 걸릴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정리하면서 예전에 작성했던 글을 읽어 보니, 옛 생각과 추억이 떠오릅니다.

글을 읽으면 읽을수록 블로그에서 다루었던 콘텐츠의 품질이 좋지 않고, 필력의 부족함이 느껴집니다. 개인적으로 콘텐츠의 품질을 보면 부끄럽기도 하고, 부끄러움을 알 수 있다는 것은 필자가 성장한 것이기에 만감이 교차합니다. 그동안 작성했었던 모든 콘텐츠를 보완하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만, 최대한 보완하고 정리하여 다시 공개하겠습니다[각주:1].


한편으로는 블로그 운영에 꽤 많은 시간을 투자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평소에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소비하는 시간에 관해 고민하고 있습니다. 필자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긍정적인 부분을 더 많이 보려고 노력합니다만, 블로그에 글을 작성하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이 고민은 더 깊어질 것 같습니다[각주:2]


일러두기

필자의 블로그는 4개의 큰 주제(일상다반사 · 생각이야기 · 문화이야기 · 연구이야기 · 유용한정보)로 운영됩니다.

천사마음 블로그는 4개 주제를 모아놓은 일종의 메타 블로그이며, 일상다반사, 생각이야기, 문화이야기, 그리고 연구이야기는 별도의 블로그에서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블로그 링크 주소가 변경되어 직접 링크로 들어오는 경우 콘텐츠에 접근하실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본문으로]
  2. 블로그 운영을 포기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본문으로]
신고

블로그 정보

hyeonsig notes - 천사마음

Carpe Diem~♥ 내일이 기대되는 사람이 되자.

최근에 게시된 글